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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3 하이랜드 롱레인지 차 자체만으로 봤을 때 과연 가성비 좋은 차량일까요??

안녕하세요.

차를 구매하려고 여러 차를 시승도 하고 보던 중에 고민이 있어 여쭙니다.

모델3 하이랜드 롱레인지 차 자체만으로 봤을 때 과연 가성비 좋은 차량인가요? 

원래는 bmw 320i  mp 모델과 base모델을 시승했고 둘 중에 하나를 구입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하이랜드 소식이 들려왔고 하이랜드도 시승한 결과 확실히 승차감이 좋더라구요. 유지비도 적게 들 거란 생각에 롱레인지 계약을 해 둔 상태입니다.

그런데 벤츠에서 c클래스 300 아방가르드가 1,000만원 넘게 할인을 해서 5000만원대 후반에 구입할 수 있다는 말에 100만원 계약금을 넣어둔 상태인데요. (시승은 못해보고 시승 예약은 했습니다.)

출퇴근 왕복 36km 되고 중간에 톨게이트비도 왕복 4,000원 정도 들어서 50% 할인되는 전기차로 가는 게 맞을 것 같은데 이 가격이면 독일3사 프리미엄 브랜드로 옮겨가고 싶다는 생각이 지워지지 않네요.

과연 모델3하이랜드 롱레인지가 보조금 받아서 5,600만원이 가성비 좋은게 맞을까요?

(주)카비스 2024-08-07

안녕하세요. 카비스 입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노하우를 별도 신경쓰지 않습니다. 스펙으로만 평가하는 문화가 짙지요.

그래서 조금만 이미지 메이킹 잘하면 장사하기 쉬운 시장입니다. 

물론 한국 소비자들은 똑똑했습니다. 똑똑했었죠. 그덕분에 시장의 중심인 현대차도 일정 시간동안 기본기에 신경 쓰기도 했고요.

일단 한가지 여쭙겠습니다. 만약 회사를 다니신다면... 2~3년차 사원급과 7~8년차 차장급 중에서 누가 더 실무를 잘할까요? 보통은 차장급입니다. 오랜시간 동안 배워온 노하우가 있기 때문이죠.

전기차가 대중화된 것은 10년이 채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직 내연기관차 수준의 전기차를 만드는 브랜드는 없습니다. 다만 전기차 중에서 최고를 논한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더 많은 시도를 한 브랜드, 쉽게 말해 노하우를 가진 브랜드가 잘합니다. 

즉, 차체나 섀시나 기타 튜닝 능력이 좋은 회사는 아닙니다. 이건 테슬라 스스로도 잘 알죠. 그러나 다른 전기차들 대비 전반적 성능이 좋으며, 나름대로 시스템의 안정화 측면에서도 무난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른 제조사들은 OTA를 문제 해결할 때에 쓰는 편입니다. 반면 테슬라는 시스템의 업데이트에 적극 사용하죠.

말이 길었네요. 전기차로의 전향이면 테슬라, 그리고 이번 모델3는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배터리 가격이란 핸디캡 떼고 C클래스와 붙으면... 이건 붙어봐야 아나요? ^^

우리 시장에서야 벤츠나 제네시스나 동급처럼 보이지만... 세계 시장, 특히 고급차 시장에서는 애초 대접이 다릅니다. 완성도... 당연히 C클래스입니다. 벤츠 엔지니어의 30% 이상이 테슬라로 가지 않는 이상 모델3의 완성도가 C-클래스를 따르긴 어려울 것입니다. 조금 직설적으로 말씀드렸죠?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 주세요.

현재 벤츠도 할인을 많이 하고 있으니 가격 문의는 홈페이지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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