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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것까지 나오나? 기아가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해치백 모델, 과연 성공할까…
기아의 신형 K4 해치백 모델, 해외서 포착
미국과 유럽 시장에 선보일 예정
해치백 시장의 부흥을 위한 기아의 도전
최근 소형 크로스오버와 SUV의 인기로 해치백의 인기가 다소 감소했지만, 기아는 해치백 모델에 여전히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K4 해치백 모델이 해외서 포착되었다는 소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기아의 디자이너들은 새로운 K4 해치백을 통해 기존의 틀에 박힌 이미지를 벗어나고자 합니다. K4 해치백은 올해 초 뉴욕에서 공개된 K4 세단 모델과는 다른 버전으로, 포르테의 대체 모델로 소개되었습니다.
최근 해외서 포착된 K4 해치백 모델
기아는 K4 세단과 해치백 두 가지 버전을 모두 미국과 유럽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미국에서는 세단이 먼저 출시되고, 유럽에서는 해치백이 시드의 대체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일부 매체에 따르면, K4 해치백 모델은 ‘시드’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K4 해치백과 세단은 EV5와 EV9 SUV의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기아 디자인 언어를 공유합니다. 최근 포착된 프로토타입은 클램쉘 스타일의 후드, Y자형 주간주행등(DRL), 수직으로 배열된 헤드라이트 및 연결형 LED 라이트 바를 특징으로 합니다.
해치백의 뒷문 손잡이는 C필러 근처에 위치해 2도어 느낌을 주며, 후면부는 기존 세단의 디자인 보다 더욱 볼륨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부 디자인은 뉴욕에서 공개된 K4 세단 모델과 동일한 EV9 스타일의 대시보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긴 슬림형 디지털 계기판과 미디어 스크린, 무선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연결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K4 해치백은 미국 시장에서 147마력(150 PS)의 2.0리터 엔진과 190마력(193 PS)의 1.6 터보 엔진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반면 유럽 시장에서는 연료 효율성을 고려하여 1.6 엔진만 제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치백 시장의 부활을 노리는 기아
기아의 새로운 K4 해치백은 해치백 시장에서의 부활을 노리고 있습니다. 기존 해치백 모델들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 시드의 성공을 이어받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가능성이 큽니다. 기아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결합된 K4 해치백이 앞으로 어떤 평가를 받을지 주목됩니다.
출처 토픽트리 by 김민규